관상학의 유래 : : 눈썹 : : : : : : 관골 : 인중 : 법령 :

1. 관골과 운명
  - 눈 아래, 코 양 옆쪽에 굵은 뼈가 관골(觀骨), 광대뼈인데 인류학적으로 이 뼈는 몽골리언의 특징이다.
  독립심, 개척정신, 투지의 강약, 표현력 등을 판단 가능

       

  1)큰 관골 - 의지력 강하고 뜻과 이상이 높다. 여자의 경우는 남성적 기질이 강해 남편을 극(剋)하는 경우가 많으나 사회적 지위를 가지고 활동하거나 직업을 가지면 애정운이 편안하게 된다. 너무 큰 관골은 영악하나 성격이 흉폭한 면이 있고 현실을 무시하는 이상만을 추구하는 타입이다.

  2)작은 관골- 온순하고 현실적이나 인덕이 없고 무슨일을 하던 , 뒷받침의 부족으로 어렵게 자수성가해야 하는 단점이 있다. 여성은 여성다운 성격에 현모양처 형으로 남편과 조화를 잘 맞출 수 있다. 관골도 빛이 맑고 깨끗해야 복록을 누리고 어둡고 깨끗하지 못하면 빈천하고 건강에도 애로가 있게 된다.

       

  3)둥근 관골 - 운세가 무난하고 굴곡 없는 안정된 생활

  4)튀어나온 관골- 눈 아래에서부터 귀에 걸쳐서 관골이 옆으로 뻗쳐 있는 사람은 수동적인 입장에서 참을성 있게 일하는 타입이며 기업주 밑에서 역량 있는 일을 한다.

  5)좌우가 다른 관골- 모양이 틀린 사람은 매사에 편애적인 데다가 발전이 용이치 않으며 관골이 오목히 들어가고 살이 없으면 빈궁하다.
또, 관골에 상처가 있으면 사회생활을 하는데 장애가 많고 중년에 고생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