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상학의 유래 : : 눈썹 : : : : : : 관골 : 인중 : 법령 :

1. 인중과 운명
  - 코 중앙에서 윗입술에 이르는 세로로 패인 골을 관상학에서 인중(人中)이라고 한다.
  인중은 수명의 장단(長短)과 자녀의 수(數)를 알 수 있는 부위이다.
  아래로 향해 차츰 넓고 윤곽이 확실해야 길한 상으로 생활력이 왕성하고 자식운과 건강이 좋아 장수할 수 있다

       

  1)긴 인중- 지도력, 행동력이 강하고, 감각이 예민하고 인정과 의협심이 많으며 주위 사람에게 매력적인 존재가 된다.
     예) 이승만 대통령, 해공 신익희, 유석 조병옥 박사

  2) 짧은 인중- 남성은 싹싹한 성격에 명랑 쾌활하나 다소 경솔한 면이 있고 지구력이 약하다.
     여성은 미인형이 많고 새침하면서도 부드러움이 있으나 고집이 강할 수 있다

       

  3) 아래가 넓은 인중- 길상(吉相)으로 금 전운이 좋으며 아들을 많이 두게 된다.

  4)아래가 좁은인중 - 자녀운도 좋지 않고 운세가 맑지 않다.

  5)통 모양 인중 - 맺고 끊음이 없는 느슨한 성격이나 건강상 질병이 있으면 만성병으로 고생을 한다.

       

  6) 가로 주름이 있는 인중- 인중에 가로로 굵은 주름이 있으면 늙도록 자녀가 없거나 무자(無子)하며 특히 여성은 남편 운이 좋지 않다. 결혼 자체는 어렵지 않으나 남편을 일찍 여의거나 남편이 병들거나 생활력이 없어 부부생활을 지속하기가 어렵다. 불운을 최소한으로 줄이는 것도 삶의 운영의 묘(妙)이므 로 위와 같은 인중을 소유한 여성은 무언가 직업적인 기술을 배워 만일의 경우에 대비해 두는 것이 좋다.

  7) 구부러진 인중- 구부러져 있는 인중은 마음이 바르지 못하고 거짓말을 잘하며 여성에게 잇어 난산을 하거나 제왕절개 수술을 하는 경향이 많다. 인중이 평행하면 아들딸을 고루 낳고 자손덕도 보며 사고 방식이 합리적이고 교양적이다.

  8) 평행인 인중 - 자녀운도 좋지 않고 운세가 좋지않다.